FAQ

[계정] 계정을 도용당했어요.

R2 ORIGIN 7 2025.09.25 20:00


계정 도용이 의심되거나 계정을 도용 당한 경우,

R2 ORIGIN 측에서는 명확한 도움을 드릴 수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계정 정보는 이용 중이신 계정의 플랫폼에서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,

R2 ORIGIN 측에서는 계정에 대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


따라서, 아래의 안내에 따라 해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


① 계정 도용이 의심되는 경우

- 사용 중인 플랫폼의 계정의 비밀번호 변경, 보안 강화 (OTP 추가, 2단계 보안 추가 등)


② 계정 도용된 경우

- 제3자의 계정 도용으로 피해 발생 시 사이버 범죄 관련 수사 기관을 통해 신고


※ 수사 기관에 신고하시게 되어 수사를 위한 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,

성심성의껏 협력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
③ 계정 도용으로 계정의 비밀번호가 변경된 경우

- 사용 중인 플랫폼에서 비밀번호 찾기 진행

- 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하다면 각 플랫폼의 고객센터로 문의

- 계정을 되찾으셨다면 비밀번호 변경, 보안 강화 (OTP 추가, 2단계 보안 추가 등)